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파리 프랭탕 백화점, 창립 160주년 맞이 캠페인 전개
2025.7.9 (수)
[트래블맵] 파리 프랭탕 백화점, 창립 160주년 맞이 캠페인 전개



프랑스 파리 서부 최초의 백화점 프랭탕이 창립 160주년을 맞아 대규모 캠페인 프랭탕, 파리의 아이콘(Printemps, Icône de Paris)을 선보인다. 7월 10일부터 8월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에펠탑과 오페라 가르니에 등 파리를 대표하는 명소들을 테마로 한 쇼윈도 연출부터 뉴욕 지점 오픈, K뷰티 팝업, 한국 고객 대상 특별 혜택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프랭탕 백화점은 이번 기획을 통해 파리를 상징하는 다양한 장소들과 협업하며, 파리의 아이콘으로서의 정체성을 더욱 공고히 한다. 대표 협업 사례로, 파리의 전설적인 문학 카페 레 두 마고와 과거 프랭탕 백화점 화재 당시 임시 매장으로 사용됐던 인연을 바탕으로 백화점 내에 카페 분위기를 재현한 재즈 공연을 선보이며, 쇼윈도를 통해 카페를 오마주한다.

또한 지하철 개통 125주년을 맞이한 파리교통공사(RATP)와 손을 잡고 도시 교통과 백화점의 공존을 주제로 한 특별 전시를 오베르역에서 개최하며, 7월 19일에는 프랭탕 본점에서 파리교통공사 선정 뮤지션들의 라이브 공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프랭탕 오스만 본점의 메인 쇼윈도 9곳은 일러스트레이터 에릭 지리아의 감각적인 드로잉으로 재해석된 파리의 명소들로 꾸며진다. 에펠탑, 오페라 가르니에, 튈르리 정원, 그랑 팔레 등 각기 다른 테마가 창을 채우며, 프랭탕 외벽 전체를 거대한 도시 엽서처럼 변모시킨다.



160주년 기념으로 새롭게 고안된 백화점 역사 셀프 가이드 헤리티지 루트는 백화점 내부의 역사적 공간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안내판과 해설을 통해 프랭탕의 건축 유산을 소개한다. 또한 해설가가 동행하는 전문 가이드 투어를 운영해 일반에 공개되지 않는 구역까지 포함해 백화점의 역사를 깊이 있게 알아볼 수 있도록 돕는다.

16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디저트 앙스탕 1865(Instant 1865)도 선보인다. 프랭탕 백화점 수석 파티시에 브리앙 에스포지토가 개발한 메뉴로, 제비꽃 크림, 딸기 콩포트, 헤이즐넛 사블레, 마들렌 비스킷 등으로 구성되었다. 해당 디저트는 7월 10일부터 프랭탕 루프탑 레스토랑 블루 쿠폴에서 판매된다.

160주년을 맞이한 특별한 여름, 프랭탕 백화점은 프랑스 내 K뷰티 열풍에 발맞춰 신세계 백화점과 손잡고 파리 백화점 최초의 한국 뷰티 브랜드 팝업스토어 신세계 하이퍼 그라운드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두 달간 프랭탕 여성관 지하 1층 오스만 아트리움에서 열리며, 13개 주요 한국 뷰티 브랜드의 대표 제품들을 소개한다.

또한 프랭탕 백화점은 160주년을 기념해 한국인 고객을 위한 특별한 세금 환급 혜택도 제공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2,000유로 미만 12%, 4,000유로 미만 13%, 7,000유로 미만 14%, 10,000유로 미만 15%, 10,000유로 이상은 최대 16%까지 환급받을 수 있다.

출처 : 파리 프랭탕 백화점, 프랑스 관광청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