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맵] 국토교통부, 남해안 통합관광 브랜드 남파랑으로 확정

국토교통부는 남해안 8개 시/군의 매력과 강점을 부각시켜 도출된 남해안 통합관광브랜드 남파랑과 브랜드 슬로건 로고 및 디자인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남해안 통합관광브랜드는 남파랑으로 아름다운 경관을 따라 이어지는 푸른 바다와 시원한 파도가 매력적인 남해안 여행을 표현하고 있다.
브랜드 슬로건은 남해안 여행의 새로운 방식과 가치를 부여하고 관광객들로 하여금 구체화된 관광목적지, 관광상품으로 인식하도록 남해안 쪽빛일주(AROUND NAMHAEAN)으로 정하였다.

남해안 통합관광브랜드는 전담팀 논의를 통해 도출된 브랜드 후보안에 대해 수차례의 대국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최종 확정됐다.
국토교통부는 남해안 통합관광브랜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응용디자인을 개발하는 한편, BI 활용 가이드라인 및 매뉴얼도 제작하여 지자체 등 관계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남해안 통합관광브랜드를 활용한 시범 홍보활동도 진행할 예정으로 남파랑 홈페이지(www.namparang.kr) 외에 공식블로그, 파워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홍보채널을 구축하는 한편, 홍보 동영상도 제공할 예정이다.
출처 : 트래블데일리(travel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