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부산시, 제11회 부산불꽃축제 개최
2015.10.21 (수)
[트래블맵] 부산시, 제11회 부산불꽃축제 개최

 

[트래블맵부산여행] 부산시, 제11회 부산불꽃축제 개최

부산불꽃축제는 사랑의 시작은 고백입니다 주제로 10월 23일부터 10월 24일까지 이틀간 광안리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10월 23일 오후 7시에는 광안리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전야콘서트가 열린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범수, 김태우, 알리, 정동하 등 국내 정상급 뮤지션 총 7개 팀이 축하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불꽃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부산멀티불꽃쇼는 10월 24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광안리해수욕장 일원에서 역대 최대의 불꽃 향연을 펼치게 된다.

 

올해 불꽃쇼는 불꽃의 연출 공간을 기존 1개소에서 3개소로 확대하여 이기대~광안리해수욕장~동백섬이 이어지도록 U자형으로 변경한다. 백사장에 몰리는 관람객을 분산하고, 관람 장소별로 색다른 연출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일 국교 정상화 50주년을 기념하여 연출시간을 기존 50분에서 35분으로 줄이는 대신 15분간 세계 최고 수준의 일본 불꽃팀 초청불꽃이 추가되고, 해외초청불꽃 종료 후 약 3분간은 일본 쓰시마 해상에서 부산불꽃축제를 축하하는 불꽃쇼를 연출하여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부산시는 올해는 연출 공간 확대와 진행 방식을 대폭 바꿔 부산불꽃축제 관람을 위해 부산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좋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부산불꽃축제가 그 어느 해보다도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부산광역시청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