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문화체육관광부, 2015 가을 관광주간 시행
2015.10.2 (금)
[트래블맵] 문화체육관광부, 2015 가을 관광주간 시행

 

[트래블맵국내여행] 문화체육관광부, 2015 가을 관광주간 시행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19일부터 11월 1일까지 한국관광공사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기업과 함께 떠나세요, 가을은 짧지만 가을의 추억은 깁니다라는 표어로 2015 가을 관광주간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가을 관광주간에는 광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한 17개의 대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전국적으로 3500여 개의 업소에서 다양한 할인이 진행된다.

 

또한, 일반 여행사가 준비한 가을 여행상품 중 17개의 우수여행상품을 선정해 국민들에게 소개하고, 1박 2일의 알뜰여행코스 20선을 선보이는 등 국민들이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더욱 알차게 여행하며 국내여행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관광주간에는 주요 관광지 및 관광시설, 숙박 및 음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에 기반을 둔 업소는 물론 전국적인 유통망을 가진 업체 등 3500여 개의 업소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관광지와 관광시설 체험프로그램의 경우 4대 궁 및 종묘, 템플스테이 체험, 농촌체험휴양마을 체험 등 200여 개의 관광지(시설)에서 할인에 참여한다.

또한 대명리조트, 롯데월드, 42개의 추천 내 나라 여행상품이 관광주간 할인에 들어가며 15개의 창조관광기업 체험상품 할인도 진행된다.

 

숙박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인증한 베니키아 및 굿스테이를 포함해 한화호텔&리조트, 호텔현대, 켄싱턴리조트 등 1652개의 업체가 최대 60% 할인에 참여한다.

 

이에 더해 호텔엔조이, 호텔조인, 세일투나잇과 같은 숙박예약 사이트를 운영하는 기업에서도 가을 관광주간에 할인 또는 이벤트를 진행해 여행객들의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음식·쇼핑의 경우, 롯데호텔 및 한화리조트 외식업장에서 10~30%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3대 마트에서 관광주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교통부문에서는 아시아나항공이 제주노선을 최대 70% 할인하며 롯데렌터카, 하나카드에서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