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외교부, 대한민국 운전면허로 카리브해 온두라스에서 운전 가능 !
2015.7.20 (월)
[트래블맵] 외교부, 대한민국 운전면허로 카리브해 온두라스에서 운전 가능 !

 

[트래블맵온두라스여행] 외교부, 대한민국 운전면허로 카리브해 온두라스에서 운전 가능 !

온두라스의 에르난데스 대통령 방한을 계기로개최된 양국 정상회담 후 윤병세 외교부 장관과 아르뚜로 꼬랄레스(Arturo Corrales) 온두라스 외교부 장관은 양국 정상이 임석한 가운데‘대한민국 정부와 온두라스공화국 정부 간의 운전면허증 상호인정 및 교환에 관한 협정에 서명했다.

 

이 협정이 발효되면 유효한 우리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온두라스에 체류하는 우리 국민은 앞으로 별도의 현지 운전면허 시험 없이 우리 면허증을 온두라스 면허증으로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지금까지 우리나라와 온두라스는 운전면허증을 상호 인정하지 않아 온두라스 체류 우리 국민은 현지 면허시험을 치러야 하는 불편 감수 되었으며, 한-온두라스 운전면허 상호인정 협정 유효한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상대국에 합법적으로 거주하는 양국 국민은 별도의 현지 운전면허 시험을 치를 필요 없이 자국 운전면허증을 상대국 운전면허증으로 교환하여 상대국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협정이다.

 

이번 협정 서명으로 온두라스는 칠레, 에콰도르, 페루, 과테말라에 이어 우리나라와 운전면허 협정을 체결한 5번째 중남미 국가가 되었으며, 이로써 우리나라와 운전면허 상호인정 협정을 체결한 국가는 총 22개국으로 늘어났다.

 

출처 : 외교부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