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문화체육관광부, 평창 봉평면 이효석 생가 터에 효석예술촌 조성
2016.3.30 (수)
[트래블맵] 문화체육관광부, 평창 봉평면 이효석 생가 터에 효석예술촌 조성

 

[트래블맵평창여행] 문화체육관광부, 평창 봉평면 이효석 생가 터에 효석예술촌 조성

문화체육관광부는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계기로 평창군과 함께 현대 단편문학의 백미인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배경인 봉평면 이효석 생가 터에 효석예술촌을 조성한다.

 

평창동계올림픽의 대표적인 문화·관광 유산을 창출하기 위해 기획된 효석예술촌은 봉평면 창동리에 있는 이효석 생가 터 약 18,000㎡의 부지에 총사업비 100억 원을 투입하여 조성되며, 2017년 7월에 준공된다.

 

효석예술촌에는 작가의 문학이미지를 표현하고 문학 속 현실로 들어가는 상징관문을 시작으로 이효석 생가와 어우러지는 메밀꽃 필 무렵 속 장터거리, 1920~30년대 시대상과 이효석의 문학적 감성을 체험할 수 있는 음악다방, 와인방 등을 재현한 근대문학체험몰 등이 조성된다.

 

근대문학창작몰’에는 산협과 산, 들, 개살구 등 이효석 작품 속 배경을 형상화하고 체험할 수 있는 영상콘텐츠를 입힐 계획이다.

또한 오랑캐꽃, 마타리 등 평창지역 계절꽃 등을 식재하여 LED로 야간조명을 연출한 메밀밭 등과 같은 주제가 있는 장소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초대형 당나귀 조형물이 있는 광장을 조성하여 효석예술촌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평창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면 누구나 찾게 될 관광명소로 만들 예정이다.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