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맵] 서울시, 서울로7017 남산 바로 가는 새 길 메트로타워 공중 보행로 연결

서울시는 서울로7017과 인접한 대형빌딩인 메트로타워를 길이 20m 공중보행길로 연결하고, 남산까지 바로 이어지는 70m 보행길을 조성하는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호텔마누, 대우재단빌딩에 이어 서울로7017과 인근 건물을 잇는 세 번째 공중보행길이 완성됐다.
올 하반기 구 서울역사 옥상과 연결되는 서울역 연결통로까지 개통되면 서울로7017에서 주변지역으로 실핏줄처럼 뻗어나가는 보행네트워크가 보다 촘촘히 갖춰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연결통로는 단순히 서울로7017과 건물을 연결하는 것을 넘어 연결통로와 이어지는 총 70m 보행길을 추가로 연장해 힐튼호텔, 남산까지 편리하게 걸어갈 수 있게 메트로타워 건물사이 보행길을 추가로 연장했다.

서울로7017에서 연결통로를 통해 메트로타워 건물 3층으로 연결되고, 연결통로에서 이어지는 보행길을 가로질러 걷다 보면 남산 방향 힐튼호텔로 바로 이동 가능하며 힐튼호텔 뒤쪽 보행길을 따라가면 남산공원까지 끊김 없이 걸어갈 수 있다.
서울시는 현재 서울스퀘어,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빌딩 2개 빌딩 관계자들과 서울로7017 연결통로 설치를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
서울로7017은 서울역 일대 청파동, 중림동, 회현역 등 주변지역과 연결돼 시민들에게 주변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출처 : 서울특별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