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맵] 론리플래닛(lonelyplanet), 한국 2018년 세계 최고의 여행지 2위 선정
론리플래닛(lonelyplanet)이 2018년 잊지 못할 여행 경험을 선사할 최고의 나라와 최고의 도시, 지역 Top 10을 발표했다.
2018 최고의 여행지(Best in Travel 2018)는 세계적 권위의 여행 콘텐츠 브랜드 론리플래닛이 2018년 가장 주목해야 할 여행지와 여행 트렌드를 선별한 컬렉션이다.
론리플래닛에서 활동하는 전 세계 여행 전문가의 추천과 의견을 바탕으로 2018년 여행해야 할 최고의 나라, 도시, 지역 그리고 주목할 만한 여행 트렌드를 선정해 10월 25일 발표했다.
우선 최고의 나라 Top 10 분야에서는 칠레(Chile)가 1위로 선정되었으며 스페인 세비야(Seville)는 최고의 도시 리스트에서 가장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디트로이트(Detroit)와 그동안 과소평가된 호주 캔버라(Canberra)가 그 뒤를 잇는다. 론리플래닛 선정 2018년 최고의 지역 부문에서는 북아일랜드 벨파스트(Belfast)와 코즈웨이 연안(Causeway Coast), 미국 알래스카(Alaska), 슬로베이나 율리안 알프스(Julian Alps)가 차례로 1위부터 3위까지 차지했다. 에스토니아 탈린(Tallinn)은 2018년 비용 대비 최고의 여행지 1위를 차지했고 카나리아 제도 란사로테(Lanzarote)와 미국 애리조나(Arizona)가 뒤를 이었다.
매년 최고의 여행지을 선정하기 위해 론리플래닛의 작가와 여행가는 지난 몇 년간 방문한 수백여곳의 여행지를 검토한다. 론리플래닛 여행 전문가로 이루어진 패널이 화제성과 오락성, 놀랄 만한 요소 등을 고려해 최종 리스트를 결정한다.
론리플래닛이 선정하는 최고의 여행지는 한 해 동안 여행객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거나 지금까지 간과했거나 저평가된 여행지 중 론리플래닛 전문가 그룹이 가볼 만한 곳으로 판단한 곳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