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맵] 우버(Uber), 우버블랙(Uber BLACK) 서비스 본격화 위해 기아자동차와 제휴
우버(Uber)는 서울에서 프리미엄 서비스의 차량공급을 위해 기아자동차와 고급택시 서비스 업무협약을 1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시의 고급택시 도입 시행에 맞추어 새롭게 출시예정인 우버블랙(Uber BLACK)운영에 기아자동차의 차량이 투입될 예정이다.
지난 9월 국토교통부의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 개정에 따른 규제 완화로 고급택시 도입이 가능해짐에 따라 우버의 프리미엄 서비스인 우버블랙을 새롭게 출시하기 위한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우버블랙(Uber BLACK)은 향후 고급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서울 시내 개인택시 기사들이 우버플랫폼을 통하여 승객 호출을 받아 배차할 수 있도록 운영 준비 중에 있다.
기아자동차와의 제휴에 따라, 우버블랙 플랫폼을 통해 고급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택시기사들은 기아자동차의 K9 고급세단 모델을 특정 할인율을 적용 받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우버블랙(Uber BLACK)은 세부 운영시스템 정비와 기사 모집 및 교육, 서울시의 승인을 마친 후 올 연말에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에 제한적으로 제공되었던 우버블랙은 새로운 우버블랙 출시에 따라 중단되고 향후 현재 운영중인 우버택시(UberTAXI)와 함께 일반 소비자들과 해외방문객들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우버는 향후 서울시와의 협조를 통한 교통산업 혁신이 해외 다른 도시들에도 선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우버는 금요일이나 토요일 밤 강남역 부근의 승차난을 해소하기 위한 서울시의 해피존 제도에 협조하여 우버차량 이용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트래블맵(travelmap) + 우버(uber) 20,000원 크레딧 증정 프로모션 !>
www.travelmap.co.kr/uber
출처 : 우버(Ub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