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서울시, 서남권역 첫 반려견 놀이터 보라매공원에 설치
2015.12.10 (목)
[트래블맵] 서울시, 서남권역 첫 반려견 놀이터 보라매공원에 설치

 

트래블맵서울여행 서울시, 서남권역 첫 반려견 놀이터 보라매공원에 설치

서울시가 반려견과 애견인이 공원에서 목줄 없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반려견 놀이터를 보라매공원에 내년 4월 개장한다.

 

반려견 놀이터는 반려견과 소유주의 심리적 안정, 건강증진과 더불어 일반 시민들의 공원 이용에 불편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설치된 시설이다. 어린이대공원에 시범 설치한 이후 월드컵공원에 두 번째 설치 했다.

 

보라매공원은 2013년과 2015년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반려견 놀이터 설치에 관한 여론조사 결과 82.8%, 77.3%로 비교적 높은 찬성률을 보였고, 인근 주민들로부터 반려견 놀이터 설치에 대해 지속적인 요구가 있었던 곳이다.

 

보라매공원 반려견 놀이터는 공원 남단의 향기원 옆에 규모로 조성된다.

 

반려견 놀이시설, 음수전, 마킹 장소 등 반려견 시설과 벤치, 파고라 등 시민 편의시설, CCTV, 방송시설 등 관리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반려견 간 마찰을 방지하기 위해 소형견과 중대형견 이용 공간을 분리 설치하고 반려견들이 마음껏 달릴 수 있는 직주공간을 마련하는 등 반려견에 대한 보호와 배려가 반영된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화요일~일요일 10:00~20:00(5~8월은 10:00~21:00)이며, 동절기(12~2월)에는 반려견과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휴장할 계획이다.

 

사전 동물등록을 마치고 내‧외장형칩이나 인식표를 받은 반려견만이 견주와 함께 입장할 수 있으며 놀이터 내 안전을 위해 13세 미만 어린이 견주는 성인 보호자와 함께 입장해야 한다. 질병감염견, 맹견 등은 입장할 수 없도록 할 방침이다.

 

서울시는 16년 3월까지 설치공사를 완료하고 관리 인력 배치 등 준비를 거쳐 4월 개장할 계획이다.

 

특히 놀이터 조성 예정지는 보라매공원의 동문과 남문 사이에 위치해 있어 공원이용의 접근성이 좋고, 기존 자연 지형을 그대로 활용해 주변 수목과의 조화를 이루어 보라매공원 내의 또 다른 명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 : 서울특별시청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