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맵] 아시아나항공, “취날(Qunar) 같이가자”
아시아나항공이 중국 취날닷컴과 업무제휴를 맺었다.
현재까지 취날(Qunar)과 손잡은 여행관련 업체는 모두투어, 인터파크투어, 비코트립으로 모두투어는 지난 9월 취날과 항공권 판매 업무를 제휴한바 있으며 인터파크투어는 지난 7월부터 취날닷컴 통해 중국내에서 국내 호텔 상품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항공사중에서는 아시아나항공이 처음으로 아시아나항공은 취날닷컴에 아시아나항공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베이징 소재 취날닷컴 항공사업부 본사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항공권 예약 및 발권을 한 번에 마칠 수 있도록 개설된 취날닷컴내 항공사 전용 웹사이트로 이번 제휴를 통해 중국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번 업무제휴는 유커들의 FIT 수요 증가에 따른 아시아나항공의 전략적 선택이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여행업계 한 전문가는 “유커들은 아직까지 한국에 대한 좋은 인식이 있으니 이것을 이용해 한국 외 다른 나라 항공권까지 판매할 수 도 있다”며 “여행사 보다는 이제 소비자에게 직접 마케팅하고 홍보하는 방향으로 전환하는 시발점”이라고 말했다.
안병석 아시아나항공 중국지역본부장은 “중국 온라인 항공권 판매시장 1위 기업인 ‘취날닷컴’과 제휴를 통해 꾸준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현지 항공 여객 수요에 부응하고자 한다”며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한국을 방문하는 유커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판매 채널을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트래블데일리 (travel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