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맵] 비엣젯항공 타일랜드(Vietjet Thailand), 보잉 737-8 신규 도입 한국-태국 노선 우선 투입

비엣젯 타일랜드(Vietjet Thailand)는 신규 보잉 737-8 항공기 도입을 통해 지역 성장에 박차를 가하며, 한국과 태국 간 항공 연결성을 한층 강화하고 태국 및 아시아·태평양 전역으로의 원활한 환승 여행을 확대하고 있다.
비엣젯 타일랜드는 장기적인 기단 현대화 계획의 일환으로 2025년 말까지 총 9대의 보잉 737-8 항공기를 도입할 예정이며, 2028년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될 총 50대 주문 물량의 일부다.
특히 서울(인천)–방콕(수완나품) 노선은 향후 보잉 737-8 투입의 주요 우선 시장 중 하나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이러한 전략적 기재 운용은 수송 능력 확대, 운영 효율성 개선, 승객 편의성 증대는 물론, 증가하는 한국-태국 여행 수요에 맞춰 운항 횟수 확대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대 6,570km의 항속 거리를 자랑하는 보잉 737-8은 비엣젯 타일랜드가 중·장거리 지역 노선을 효율적으로 운항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방콕을 거점으로 동북아 및 동남아시아 전반으로의 노선 확장을 가능하게 한다. 이를 통해 한국인 여행객들은 방콕 허브를 경유해 치앙마이, 푸켓, 끄라비, 핫야이, 수랏타니 등 태국 주요 국내 목적지로 보다 편리한 환승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현재 비엣젯 타일랜드(Vietjet Thailand)는 서울 - 방콕 직항 노선을 매일 편리한 스케줄로 운항하고 있다.
출처 : 트래블데일리 (travel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