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맵] 인천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야간 문화축제 1883 상상플랫폼 야시장 개최

인천광역시는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야간 문화축제 1883 상상플랫폼 야시장을 오는 6월 20일부터 29일까지 2회차(6.20~22/6.27~29)에 걸쳐 상상플랫폼 개항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주간 주말에 걸쳐 총 6일간 진행되며, 매일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 푸드트럭, 드론쇼 등 풍성한 콘텐츠로 꾸며진다. 행사는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하며, 총 11만 명의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장은 크게 화려한 공연존과 다양한 먹거리존으로 구성된다. 공연존에서는 상상시네마, 시민가요제, 퓨전국악공연, 버스킹, 디제잉파티, 드론 라이트쇼, 불꽃놀이 등 야간을 수놓는 화려한 무대가 이어진다.
푸드존에는 30여 개의 먹거리 부스와 10여 대의 푸드트럭이 운영되며, 체험 프로그램과 피크닉존도 마련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공간으로 꾸며졌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네온드로잉과 페이스페인팅, K-POP댄스, K-뷰티 체험, 업사이클링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야시장으로 구성된다.
인천시는 야시장을 통해 지역의 역사성과 창의성을 담은 새로운 도심 축제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며,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 : 인천광역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