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맵] 호텔스닷컴(hotels.com), 봄 여행에 관한 설문조사…한국인 84% 봄 꽃구경 간다

호텔스닷컴(hotels.com),은 봄을 맞이해 봄 여행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여행객들이 봄에 관해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으로는 활짝 피어나는 꽃이 역시 46%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고 새로운 시작(21%), 여행(16%)이 그 뒤를 이었다.
또한, 한국인 여행객 응답자 중 66%가 이번 봄에 여행을 갈 계획이 있다고 답한 것으로 보아, 많은 한국인 여행객들이 꽃구경 여행을 통해 봄을 맞이하기를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한국인 여행객들은 봄 여행을 가고 싶은 이유로 휴식이 필요해서(48%), 따뜻한 봄 날씨를 만끽하려고(42%), 꽃구경을 하고 싶어서(39%)라고 답했는데 이를 통해 여행에 대한 그리움을 확인할 수 있다.
꽃구경은 봄 시즌에 놓칠 수 없는 활동 중 하나로 꼽힌다. 한국인 여행객 84%는 만개한 꽃 사이에 있으면 정서적 힐링이 되고 기분을 좋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는 점에 동의했다.
이처럼 긴 겨울 끝에 만난 꽃들은 아름답기만 한 것이 아니라 긍정적인 에너지까지 선사한다. 한편, 한국인 여행객들이 봄에 제일 보고 싶은 꽃으로는 벚꽃이 75%로 1위를 차지했으며 개나리와 유채꽃이 2, 3위를 차지했다.
또한, 한국인 여행객들은 진해, 경주, 서울을 국내 벚꽃 명소로 꼽았고, 거제도, 하동, 공주를 봄꽃 구경 명소로 꼽았다. 나아가, 봄맞이 여행에서 꽃구경과 더불어 놓칠 수 없는 활동인 야간 꽃구경, 호캉스(호텔에서 즐기는 애프터눈 티) 그리고 봄철 요리, 딸기 케이크 및 디저트 or 딸기 테마로 한 음료도 시도해 보기를 원한다고 답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한국인 여행객은 가장 가고 싶은 봄맞이 여행 목적지를 묻는 질문에는 제주, 경주, 서울을 꼽았으며 선호하는 여행 동반자로는 친구와 연인 혹은 배우자와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답했다.
출처 : 트래블데일리 (travel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