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포르투칼 항공노선 공급 늘어난다
2016.5.23 (월)
[트래블맵] 포르투칼 항공노선 공급 늘어난다

 

[트래블맵] 포르투칼 항공노선 공급 늘어난다

 

포르투갈 항공노선 공급이 현재 주 2회에서 항공사가 원하는 만큼 확대된다.

 

국토교통부와 외교부로 구성된 정부 대표단은 5월 19일~20일 리스본에서 포르투갈 정부 대표단과 항공회담을 통해 양국 간 운수권 증대 및 항공사 간 편명공유 확대에 합의했다.

 

현재 포르투갈까지 직항은 운항되지 않지만 관광 등 양국간 교류 확대 추세 등 잠재적인 항공수요 증가를 감안해 여객 및 화물 공급력 증대에 합의했다.

 

항공협정이 발효되면 양국 항공사는 한-포르투갈 간 여객 직항을 현재 주 2회에서 최대 주7회까지, 화물 항공기는 현재 주 2회에서 운수권에 제한 없이 항공사가 원하는 만큼 운항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직항 운항에 앞서 간접운항을 가능하게 하는 편명공유의 경우, 기존 양국 항공사 간에만 가능했던 협력을 자국-제3국 항공사 간 및 자국 항공사 간에도 가능토록 하고 상대국 국내구간까지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항공사들이 더욱 자유롭게 운항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예를들면 인천~이스탄불 구간을 운항하는 우리 항공사와 이스탄불~리스본 구간을 운항하는 터키항공사가 편명공유 계약을 체결하면 소비자는 우리 항공사를 통해 이스탄불 경유 인천~리스본 항공권을 한 번에 발권하고 수하물, 마일리지, 운임 등에서 혜택을 볼 수 있다.

 

출처 : 트래블데일리 (www.traveldaily.co.kr)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