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대구시, 2016 대구치맥페스티벌 개막
2016.7.4 (월)
[트래블맵] 대구시, 2016 대구치맥페스티벌 개막

 

[트래블맵대구여행] 대구시, 2016 대구치맥페스티벌 개막

2016 대구치맥페스티벌이 7월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두류공원과 평화시장 닭똥집골목 및 서부시장 프랜차이즈거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2016 대구치맥페스티벌을 5가지 즐거움이 있는 복합공간인 판타플렉스로 꾸며 도심축제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행사장으로 새로 편입된 야외 음악당은 치맥 피크닉힐로 꾸민다.

 

7천여 평의 넓은 잔디광장에서 가족들이 치맥과 시민 공연팀의 문화공연을 즐기고 실시간 중계되는 삼성라이온즈 야구경기도 응원하며 가족들이 함께하는 힐링 테마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두류공원 거리를 치맥로드 이벤트 공간으로 꾸며 관람객들이 직접 치킨을 만들어서 먹는 DIY치킨구이, 관람객들과 직접 호흡하는찾아가는 치맥 공연단, 지역 예술가들의 창작 수공예품을 판매하는 치맥 아트 프리마켓, 치킨 관련 게임으로 진행되는 치맥 치킨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올해 치맥축제는 그동안의 엔터테인먼트 위주의 축제에서 벗어나 산업축제로서 비즈니스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5개국 15명의 해외 바이어를 초청하여 무역 상담회를 개최하고 청년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영챌린지 부스도 운영하여 업체들에게 축제참여 동기를 부여함과 동시에 지역 치킨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터전을 마련했다.

 

특히 올해부터 국내축제 최초로 축제 현장 내 생맥주 판매가 가능해짐에 따라 다양한 맥주를 원하는 관람객들의 욕구가 충족되어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올해 치맥축제에는 주한 미국 대사관과 베트남 다낭 및 중국 칭다오에서 나라별 홍보관을 운영하여 문화와 관광뿐만 아니라 자국의 맥주와 치킨을 홍보한다.

 

5개국 108명의 해외 자매도시 예술단이 공연을 펼쳐 대구 치맥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며 대구 시민들에게 해외 각 도시의 다양한 예술ㆍ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민간차원의 문화ㆍ예술 교류가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출처 : 대구광역시청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