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맵] 세계 최고의 섬으로 필리핀 팔라완 선정

세계적인 관광전문지인 Travel + Leisure가 전세계 독자들을 대상으로 전세계 관광지 중에서 가장 가고 싶은 세계 최고의 10대 섬을 뽑는 설문조사에서 팔라완이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세계 최고의 섬 1위로 선정됐다.
타임사에서 발간하는 세계적인 관광전문지인 Travel + Leisure가 전세계 480만명의 독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설문조사를 통해 매년 시행하는 세계 최고의 10대 섬 발표는 세계관광업계와 학계에서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조사결과다.
이 조사에서 팔라완을 단연 1등으로 뽑은 전세계의 Travel + Leisure 독자들은 팔라완의 가장 큰 매력을 자연의 아름다움을 가장 깨끗하게 원형대로 간직하고 있는 섬이라고 밝혔다.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흰 모래의 비치, 다양하고 풍부한 어종의 물고기와 형형색색의 산호초들을 볼 수 있고 2차 세계대전에 침몰한 전함을 수중탐색할 수 있어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스쿠버다이빙 포인트,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선정된 세계 최대 지하강 등을 선정이유로 들고 있다.
아울러 엘니도 지역의 드라마틱한 대리석 산줄기, 200여종의 새와 600여종의 나비, 온화하고 친절한 필리핀 사람들, 다양한 음식과 문화, 소박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리조트 등이 팔라완을 사랑하는 이유로 알려졌다.
이번 발표 결과에서 발견할 수 있는 사실은 필리핀의 섬들이 전세계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이다.
많은 해외 여행객들이 가고 싶어하는 섬으로 알려진 산토리니, 마우이, 갈라파고스, 발리 등을 제치고 보라카이가 당당히 3위를 차지해 팔라완과 함께 필리핀 자연의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섬관광지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출처 : 트래블데일리 (traveldaily.co.kr)